Unity Study 1 - 깃발 펄럭이게 하기, 상자 두개 조인트 시키기, 조명 만들기, 배경 바꾸기 등
*alt + 클릭 = Scene을 회전해서 보기
*V+ 이동 = Vertex에 맞춰서 개체를 이동한다.
1.
(Inspector 창에서) Add component > Physics
Rigidbody: 충돌과 운동

Use Gravity: 체크하면 중력의 영향을 받게 된다. 즉, 아래로 떨어진다.
Is Kinematic: 체크하면 부딪혀도 운동하지 않는다.
Constraints: 구속 조건. 특정 축만 움직이지 않게 제약을 줄 수 있다.
1-2.

Is Trigger: 체크하면 이 개체는 어떤 개체에도 충돌하지 않고 통과하게 된다.
1-3. (Inspector 창에서) Mesh Renderer Component는 체크 해제하면 개체가 투명해진다.


예를 들어, 깃발에 바람이 부는 것 같은 효과를 주고 싶을 때, 개체를 rigidbody로 물리를 적용하고, constant force로 움직임을 준 후 mesh renderer componet를 끄면, 마치 바람이 지나간 듯한 효과를 줄 수 있다.
1-4. External Acceleration: 기본적으로 깃발이 펄럭이고 있도록 효과를 줄 수 있다.

2. Fixed Joint: 하나의 개체가 다른 개체(connected body)에 붙어(fixed) 움직이게 하기


2-2. Spring Joint: 하나의 개체가 다른 개체(connected body)에 스프링(spring)으로 연결된 듯 따라다니게 하기


2-3. Hinge Joint : 경첩이 붙은 듯 움직인다. 문짝을 움직이게 할 때 많이 쓴다고 한다.

3.
(Create > Light> Point Light)
Light: 조명


Type: 4종류. point가 형광등
Intensity: 조명 밝기
color: 조명 색깔
range: 조명 크기
V 조명도 Joint로 다른 오브젝트에 연결 가능.
4. Environment> Skybox Material - 배경 바꾸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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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mbient Color로 빛의 색도 설정할 수 있다.

Auto Generate는 다양한 조명이 있을 때 자동조정을 해주는 기능인데 키고 작업 시 느려진다.
끄고 작업하다가 필요 시 Bake 구워주면 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