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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T/창작 도구로서의 IT

Unity study 2 - 360 VR 비디오 적용하기, Quad, Build 등

by 불타는 유리공 2020. 4. 23.

 

1.

Sphere360 VR 제작 후 적용해야할 것 => Meterial > Shader - Insideout

그 이후 다운받은 360 VR 비디오 적용하면 된다.

 

2.

Quad로 평면 스크린 제작 후 비디오 적용하기> Video Player Component

*Quad에 일반 평면이미지 적용 시 play 전에는 맵핑 / play후에는 비디오 상영될 수 있다.

*Quad에 add component > light 적용 시 개체를 빛나게 할 수 있다.  / -> *전자기기 스크린의 경우, mapping 조절해야 진짜 자체적으로 발광하는 스크린처럼 구현 가능 - 디테일은 연습 필요함

*예를 들어, TV 개체에 스크린을 넣고싶을 경우 copy component로 위치를 동일하게 맞춘 후 사이즈 조절

*벽에 텍스쳐를 적용할 경우, 정육면체는 양면에, 쿼드는 단면에 적용된다. 그래서 쿼드 생성시 면이 투명하게 안보일경우 180도 뒤집어주어야. 

 

3.

Interaction 

Ray - video - Play Button - hit 객체 정보 - Video Play

필요한 것: Script

*인터렉션 추후 더 학습할 예정 

 

4.

카메라 - Perspective : 원근감 있게 / Orthographic : 원근감 없게

5. 

assetstore> lightmap - 구운(baked) 조명 데이터. 

*조명 굽기는 추후 더 학습할 예정

6. 

Build Settings > Build하면 컨텐츠가 하나 만들어지는 것이다. 

 

7.

Hierarchy> Create Empty 만들어서 이 부모 아래에 파일 여럿을 자식으로 넣으면, 한꺼번에 설정을 변경하기 쉽도록 그룹화할 수 있다.

 

8.

texture

*재질에 대해 추후 더 학습할 예정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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